곰플레이어에서 동영상 화면 캡쳐하는 방법

곰플레이어로 동영상을 보다가 재미있는 부분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을 때 화면을 캡쳐해서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 재미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곰플레이어 동영상 호면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에서 동영상 화면캡쳐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하나하나 설정으로들어가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여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곰플레이어에서 동영상 화면 캡쳐하는 방법

먼저 기본적으로 영상을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을 곰플레이어에서 재생을 한 후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메뉴 중 "영상"을 클릭합니다.



그럼 동영상 캡쳐를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나타납니다. 고급 화면 캡쳐, 현재화면 복사, 현재화면 저장, 이 세가지 방법으로 재생하는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고급 화면 캡쳐(Ctrl+G)

고급 화면 캡쳐 옆에 ctrl+G 라는 부분이 바로 단축키입니다. 동영상을 보다가 ctr키와 G키를 같이 누르면 고급화면 캡쳐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몇가지 살펴보면 우선 저장 형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ng, jpg 등 원하는 형태로 저장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연속해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부분은 움짤영상을 만들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설정해 놓은 상태에서 "연속화면 저장"을 선택하면 위에 0.05초 간격으로 10장으로 화면을 캡쳐하라는 뜻이 되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재생한 상태에서 "연속화면 저장"을 클릭하면 저장 설정한 폴더에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화면 복사 (ctrl+C)

현재화면 복사는 재생하고 있는 영상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복사가 되는데요. 한글 문서 또는 그림판에 Ctrl+v로 붙여넣기를 하면 바로 복사했던 영상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그림판이나 한글이나 다른 프로그램에는 붙여넣기가 되는데 포트스케이프는 왜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현재화면 저장(Ctrl+E)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보다가 Ctrl+E를 클릭하면 현재 화면이 바로 위에 설정한 위치에 바로 저장이됩니다. 기본 영상 저장 위치는 C 드라이브 사용자 계정 아래 Documents \ GOMPlayer\Capture 폴더에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곰플레이어 동영상 화면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알고보니 어렵지 않지요? 이제 재미있는 영상이 있으면 캡쳐해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