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cd굽기 추억을 보관하기

윈도우10 CD굽기 "추억보관하기"

오늘은 윈도우10 CD굽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어린이집에서하는 재롱잔치한 동영상을 usb로 주더라고요. 그런데 이게 참 불안하더라고요. usb가 작아서 어디로 갈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2차로 CD로 굽기로 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처음해해 보았는데 윈도우7에서 CD굽기 방법과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처음하시는 분들은 천천히 한번 따라해보세요. 지금부터 추억을 저장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CD굽기- 데이터 CD만들기

참고로 설치용 CD를 굽는게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혹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아서요. 데이터를 CD로 복사하는 것입니다.


데이터를 CD로 옮기기 위해서는 먼저 CD를 구입하셔야하는데요. 구매하시기 전 꼭 CD용량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동영상을 백업하실 때에는 DVD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제 구입한 시디를 시디롬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 PC"를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시디롬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디스크굽기 창이나오는데요. 디스크 제목을 넣어주고 하단에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을 선택한 다음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동영상을 옮겨 보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디스크에 굽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아까 입력했던 디스크 제목이 나타나는데요. 기록속도를 설정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디스크 굽기를 실행합니다. 


이제 완료가 되면 마지막에 있는 "마침"을 클릭해 줍니다.



시디 굽기가 완료되면 다시 "내 PC"로 들어가서 한번 저장된 내용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앞으로 소중한 데이터가 있으면 CD나 또는 외장하드에 저장하여 소중한 추억을 잘 보관해 보세요. 지금까지 CD굽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