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모자이크 처리방법

동영상을 제작하다보면 노출이 안되었으면 좋겠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면 좋은데요. 먼저 곰믹스 프로에서 모자이크 처리 방법은 전체적으로 모자이크를 처리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곰믹스 프로 모자이크 처리방법은 한영상 장면을 통채로 모자이크를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원하는 부반만 모자이크 처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방법이라면 이미지를 추가해서 가려주는 방법이 있는 있는데 이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모자이크 처리방법

영상을 곰믹스 프로로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영상을 처리해 보겠는데요.



모자이크를 처리할 수 있는 필터를 찾아야 합니다. 먼저 메뉴에서 "필터"를 클릭하고 오른쪽에 있는 질감형을 누른다음 "모자이크"를 선택하면 바로 왼쪽에 미리보기 영사으로 모자이크 필터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적용"을 클릭해야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가끔 적용을 누리지 않고 효과 적용이 안된다고 그러시는데 그러면 안됩니다. 그리고 모자이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알맞는 크기로 맞추시면 됩니다.


이렇게 비교해 보시면 확실히 하실 것 같습니다. 필터 효과를 적용한 전과 후 모습입니다. 최고 낮게 설정을 했는데요. 확실히 못알아 볼 것 같습니다.


그리고 효과가 적용되면 타임라인에 있는 영상에 "fx" 효과가 적용이 되었다는 표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적용된 효과를 삭제하고 싶을 경우에는 적용된 영상을 선택하면 상단에 "효과 적용해제"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이 때 "모자이크"를 다시 한번 클릭하면 효과과 제거 됩니다.


제가 곰믹스에서 좀 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모자이크를 부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거기에 좀더 추가하자면 화면을 추척하여 모자이크가 따라다니는 것입니다.


그래도 부분적으로 모.자.이.크. 영상 처리를 하고 싶다면 위에 이미지를 하나 더 올려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가 계속 따라다니는 건 아니지만 다른 부분은 나와야고 일정 부분을 가려야 한다면 블랙 이미지를 만들어 놓고 사용하거나 재밌는 이미지를 가져다가 와서 올려놓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 모자이크 처리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곰믹스에 영상 추적 기능을 달아 영상속에 이미지 또는 모자이크 일부분이 계속 따라가 주면서 처리했으면 참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