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기록보기 방법과 삭제방법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내가 들어갔던 사이트 주소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는데요. 저도 어제 들어갔던 사이트가 주소가 기억이 안나서 한참을 헤멧었습니다. 이럴 때인터넷 검색기록보기 방법을 알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 기록은 브라우저에 따라 다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러에서거 검색 기록을 보는 방법과 크롬에서 인터넷 검색기록 보는 방법 그리고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검색 기록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상단에 있는 [보기]-[탐색기 표시줄]-[열어본페이지 목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늘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열어본 목록이 나타납니다. 폴더를 클릭하면 좀더 상세한 주소까지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 인터넷 검색기록은 오늘 날짜 뿐이 없지요? 이건 인터넷 창을 닫을 때 모든 기록을 삭제하게 옵션을 설정해 놓아서 그렇습니다.


인터넷 창을 닫을 때 자동으로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도구]-[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부분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크롬에서 인터넷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그럼 이번에는 크롬에서 인터넷 검색기록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실행시킨 후 설정 메뉴를 클릭하고 [방문기록]-[방문기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면 왼쪽에 사이트 방분 시간과 접속했던 사이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크롬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 상태에서 오른쪽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주소 하나씩 지울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만 지우고 싶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체를 지우고 싶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전체 기간을 선택해서 사용 기록을 삭제하면 모든 기록이 삭제됩니다.



오늘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검색기록 보는 방법과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인터넷을 하다 보면 컴퓨터에 정말 많은 흔적을 남기는데요. 


이런 흔적 들이 때로는 만약 뭔가 잊어버렸을 때 찾기는 좋지만 공공장소 또는 PC방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내 개인 정보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공장소에서 은행이나 중요한 곳을 방문 했을 때에는 검색기록을 삭제해 주시는 것도 개인정보 노출을 예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