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오디오 편집하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사용법 중 오디오 편집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자체에서도 오디오 편집기를 지원에 주고 있습니다. 편집기를 통해서 음악을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을 할 수 있고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오디오 편집하기

곰믹스 프로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동영상 자체에 있는 오디를 편집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조금 고급 프로그램에서는 영상에 있는 오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데 곰믹스에서는 그게 어려워서 조금 아쉽습니다.


영상을 오려 놓은 다음 따로 오디오를 삽입하는 것만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편집을 할 때에는 먼저 오디오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트랙에 있는 오디오 음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와 가위 이미지가 있는 부분을 클릭하고 [편집]을 선택하면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사용하는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새로운 오디오 파일을 불러오는 기능을 합니다.

2. 편집한 기능을 저장하는 기능

3. 작업을 되돌리거나 다시 실행하는 부분입니다.

4. 오디오의 일정 영역을 선택하면 선태간 부분을 제거 하거나 타임라인에서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5. 선택항 영역을 해제합니다.

6.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기능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7. 볼륨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영상이 시작할 때 음악이 서서히 커지는 페이드인 기능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부분을 선택한 다음 2번 "페이드 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작지점의 끝지점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4번 "적용"을 클릭해줍니다.


결과를 확인해 보면 처음 시작부분이 변화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시작할 때 음향이 작게 시작해서 점차 꺼지는 효과가 적용된 것입니다.


영상이 끝알 때 부분에도 페이드 아웃 기능을 사용하여 볼륨이 서서히 작아지게 하면 보는 영상이 끝날때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오디오 편집 사용법 동영상

오디오 편집기를 사용하는 방법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해 보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편집할 때 까다로운게 음향작업인데요. 이렇게 페이드 인과 아웃 기능만 사용해도 좀더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곰믹스 프로에서 오디오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