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화면 자동으로 스크롤캡쳐하는 픽픽

가끔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고 싶은데 길이가 길어서 캡쳐하기 어려울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픽픽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컴퓨터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픽픽(picpic) 프로그램으로 화면을 스크롤 캡쳐를 할 때에는 수동으로 하지 않고 자동으로 캡쳐를 해주기 때문에 따로 붙여주고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픽픽(PicPic)으로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쳐하기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네이버에서 픽픽 이라고 검색을 한 다음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이 한글화가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다른 아이콘들도 사용하기가 편하기 구성되어 있습니다.


캡쳐를 하기 전에 먼 캡쳐하고자하는 하는 웹이나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픽픽에서 상단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면 다양한 캡쳐 방법이 나나탑니다. 이중 "자동스코롤캡쳐"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활성화되어 있는 창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스크롤하면서 캡처를 시작합니다. 캡쳐가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 안에 컴퓨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픽픽에서 사진을 편집하고 "파일"을 클릭한 다음 "저장"을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픽픽에디터를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여러 프로그램도 있지만 기업이나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여서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