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압축으로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

이번 시간에는 동영상 압축으로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아마 사진과 동영상을 것입니다.


특히 자녀를 둔 분이라면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화질이 좋아져서 동영상을 찍어도 몇분이면 100MB 정도는 훌쩍 넘어버리니까요. 그래서 보통은 영상을 삭제하는데요. 곰세이버 어플을 사용하면 영상을 삭제하지 않고 스마트폰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곰세이버로 동영상 압축하기

곰세이버 어플은 기존에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영상들을 품질을 유지시켜 주면서 파일 크기를 줄여 메모리 저장공간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굳이 영상이나 사진을 삭제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서 "곰세이버"로 검색하여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 압축이라고 표현해서 영상을 zip나 이른식으로 압축하는 것이 아닙니다. 화질을 유지시켜주면서 영상의 크기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변환된 파일도 바로 휴대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받은 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동영상을 스캔합니다. 그리고 자동을 분석한 후 파일을 변환했을 경우 스마트폰 용량을 얼마나 확보 할 수 있을지 가능한 용량을 바로 보여줍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기본 파일 5개만 나타납니다. 그래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동영상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일 더보기"를 선택하면 여러개의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하나 더 추가해 보겠습니다. 파을 하나를 더 추가했는데요. 총 4.02GB에서 파일은 압축하면 2.75GB로 줄어들면서 스마트폰 공간 확보를 1.27GB할 수 있습니다. "확보하기"를 클릭하면 압축을 진행합니다.


"확보하기"를 클릭하면 먼저 알림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이 메세지는 원본파일 유지 옵션인데요. 기본 설정은 파일을 변환하면 기존 파일을 삭제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원본 파일을 유지하고 싶으시면 메인 화면에서 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에서 첫번째 메뉴에 있는 "원본파일 삭제"를 OFF 시켜주면 원본파일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진행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림니다. "숨기기"를 클릭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어플이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영상을 변환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영상 용량에 따라서 시간이 조금씩 다를 것입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시간이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곰세이버로 압축한 파일은 본기기에 있는 GOMSaver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컴퓨터로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을 찾을 때에는 GOMSaver 폴더에서 들어가보면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용량 및 화질 비교 

원본 파일과 변환된 파일을 컴퓨터로 옮겨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용량은 눈으로 봐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을 정도로 파일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화질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재생한 후 같은 부분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 원본


▲ 변환 파일


두번째 영상 화면 캡쳐한 모습입니다.

▲ 원본


▲ 변환 파일


용량이 줄어들었는데도 불구하고 파일 영상의 화질은 거의 변함이 없습니다. 이정도면 정말 원본과 비슷하지 안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영상을 전송할 때에도 파일 용량을 줄여 보내줄 수도 있고 정말 강추하는 어플입니다.


여기서 단점라고 하면 SD카드에 있는 영상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과 영상 압축하는데에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점을 제외하고 기존에 임시파일 등을 삭제하는 프로그램 보다 근본적으로 큰 영상파일을 줄여 스마트폰의 용량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이제 동영상 파일 용량을 줄여서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해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