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복원 솔류션이 탑재 되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언제 어떻게 컴퓨터가 부팅이 안될지 몰라 이번에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컴퓨터는 가끔 어제도 잘 되던 것이 오늘 갑자기 작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항상 미리 대비책을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부팅도 안되고 복원솔류선도 안될되어 재 윈도우 재설치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일은 일어나면 안되겠지요.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MS 사이트에서 공식 툴 다운 받기

툴을 다운 받기 위해서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미디어 생성도구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바로가기


MediaCreationTool 이라는 파일을 다운 받을 텐데요. 이 파일을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 그전에 먼저 중요한 것은 사용할 USB를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usb 용량은 4기가 정되면 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약관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진행이 됩니다.


이제 어디에 자료를 넣을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USB에 넣을 것이니 두번째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자동으로 언어와 윈도우 버전 그리고 아키텍처(비트)를 확인합니다. 만약 이 컴퓨터가 아니라 다른 컴퓨터라면 하단에 체크 표시를 해제하고 그 해당 컴퓨터의 아키텍처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USB에 파일을 넣을 것입니다. 첫 번째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혹시 CD로 만들고 싶다면 "ISO 파일"을 선택하고 나중에 DVD에 파일을 구우면 됩니다.


해당 USB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위에서 받은 파일을 USB로 만드는 작업인데요. 이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저는 한 1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이제 "마침"을 클릭하여 파일을 닫아 줍니다.


윈도우10 부팅 USB에 들어가 보았는데요. 용량은 3.5기가 정도 되었습니다. 


이제 윈도우에 문제가 생겨도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정 안되면 usb 파일도 있겠다 밀어버리고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문제는 데이터일 텐데요. 그런 포멧까지 해야하는 일까지는 안생겨야겠지요. 언제나 비상용으로 남아 있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