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저장공간 늘리기 팁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저장공간 늘리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10에는 "저장소 센스" 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장소 센스"라는 기능은 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실행되는데요. 내가 사용앱에서 사용하지 않는 임시파일과 30일 이상 휴지통에 있는 파일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디스크 공간 늘리는 팁 "저장소센스" 실행하기

저장소 센스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키를 누를 다음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저장공간"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저장소 센스"가 나타납니다. 이 부분을 "켬"으로 설정하면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요. 아래에 보면"공간확보 방법변경"이 있는데요. 어떤 방법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간확보 방법을 확인해 보면 임시파일 안에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모두 체크를 해줘도 되고 원하는 방법 것만 체크 하셔도 됩니다. 


그림으로 따라하기 어려운분들을 위해서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체크를하고 하단에 "정리 시작"을 클릭했는데요. 2.2기가나 되는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저도 관리한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파일들이 숨겨져 있었네요. SSD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저는 이 공간도 정말 소중하답니다. 여러분들의 하드디스크에도 많은 공간이 숨어 있을지 모르니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