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음성녹음 곰녹음기로 쉽게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음성녹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목소리를 컴퓨터로 음성녹음을 하기 위해서는 녹음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곰녹음기로 음성도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여러가지지로 음성녹음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같은 경우도 아직 영상에 음성을 넣지는 않고 있지만 언제가는 유튜브할 때 제 음성이 들어갈 것을 생각하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음성녹음하기 준비하기

음성을 녹음을 하려면 마이크와 녹음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녹음프로그램인 곰녹음기를 다운받아야할 텐데요.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 검색한 다음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저는 따로 마이크를 구입하지 않고 이어폰을 연결했습니다.



곰녹음기 음성녹음 설정하기

곰녹음기를 실행시키면 기본설정으로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만 녹음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을 마이크로 변경시켜줘야 음성이 녹음 됩니다.


곰녹음기를 실행 시키면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환결설정 부분에서 "녹음장치"를 클릭합니다. 그럼 하단에 "녹음대상" 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기본설정이 "PC사운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모두 녹음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부분을 클릭하여 "마이크"로 변경하면 마이크로 들어오는 음성만 녹음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닫기를 클릭하고 나여면 곰녹음기 프로그램 왼쪽 상단에 마이크 모양으로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부터는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목소리를 녹음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단점이 하나 있다면 음성녹음과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함께 녹음은 못한다는 것입니다. PC소리와 음성녹음을 같이 할 수 있다면 좋을 텐데말이지요. 


다음에는 PC소리와 음성녹음을 같이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