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파일 전송 스윙브라우저로 한방에

이번 시간에는 대용량 파일 전송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파일 전송 방법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하거나 용량 제한이 없이 파일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스윙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브라우저를 사용한다고해서 굳이 브라우저에 로그인을 하거나 설치를 할 필요가 없는 방법입니다.



스윙브라우저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용량 파일 전송하기

먼저 네이버 또는 다음 사이트에서 "스윙브라우저"를 검색하여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파일 보내는 사람

스윙브라우저로 이동하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퀵전송"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보내기"와 "받기" 두 메뉴가 나오는데요. "보내기-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보내고 싶은 파일을 찾아 준후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이때 파일 용량은 상대 기기에 따라 다른데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때에는 1GB까지 파일을 전송할 수 있고 유지 시간은 10분에서 3일까지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파일을 보낼 때는 무제한입니다. 그리고 키 유지시간은 실시간~3일 입니다.



그리고 PC에서 PC로 보내는 파일전송 용량은 무제한이며 제한 시간은 10분입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QR코드와 숫가키가 나옵니다. 이 중 하나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컴퓨터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파일 받는 사람

파일을 받는 사람도 위와 같이 컴퓨터에서 스윙브라우저 사이트에 접속 한 뒤 상단에 있는 "퀵전송"을 클릭 한뒤 "받기-키입력"란에 위에 코드를 입력합니다. 


브라우저나 운영체제에 따라서 받는 모양이 다르게 나올 수 있겠습니다만 하단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면 "저장"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 받아 저장하면 됩니다.



파일 전송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만약 상대방이 컴퓨터를 잘 못하는 분들이라면 프로그램 설치도 없고 로그인도 필요없는 스윙브라우저를 이용하면 가장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대용량 파일을 보내실 일이 있으시다면 이메일로 하나에 방법이겠지만 퀵전송을 이용하여 보내보세요. 빠르고 편하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