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로봇청소기 로보킹 구매후기

이번에 이사하면서 lg 로봇청소기 로보킹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로봇청소기 가격도 만만치 안더라고요. 좋은거는 정말 헉~ 소리가 날 정도로 비싸더군요.



이것 저것 비교해서 이번에 구매하게된 모델은 lg 로봇청소기 R75AIM 모델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시는 분의 추천을 받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LG 로봇청소기 로보킹 제품 구성

제품 구성품을 보면 로봇청소기, 충전대, 청소용도구, 걸래판, 리모컨(건전지 포함), 극세사 걸래 2개, 설명서 그리고 예비용으로 먼지통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남자들이 설명서를 잘 보지 않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설명서를 꼭 한번을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처음부터 보시라는 건 아니고요. 전원켜는 방법과 충전시키는 방법은 꼭 보시고 청소 모드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청소기 위에 있는 [누름] 버튼을 클릭하면 청소통이 나옵니다. 청소를 마친 후에는 이먼지통을 같이 들어있는 총소용솔을 이용하여 물청소를 하면 되는데요. 


물청소를 할 때 절대로 필터를 물에 씻으면 안됩니다!



충전대 설치하기

설명서에 보면 충전대를 배치할때 왼쪽, 오른쪽 1.5m, 앞으로 2m 여유 공간을 두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이게 왜 그런가 했더니 로봇청소기가 충전대를 찾았을 때 위치를 잡기 위한 필요 공간 이더라고요.


처음에 조금 좁은 공간에 놓았었는데요. 자리를 맞추기 힘들어해서 넓은 공간으로 옮겨 줬습니다. 그리고 처음 개봉했을 때에는 배터가 없기 때문에 직접 충전대에 맞추서 로봇청소기를 충전시켜 줘야합니다. 

로보킹 동작 영상

청소기 동작영상입니다. 배란다를 넘어갈 줄 알았는데 몇번 시도하다가 안되니깐 포기하더라고요. 그리고 가벼운 문턱은 걸래를 달지 않았을 경우 1.5cm까지 올라가더라고요. 왠만한 방은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걸래를 달고 청소를 시켜봤는데요.  설명서에는 5mm 이상은 넘지 못한다고 되어 있는데 저희 문턱은 걸래를 달고도 잘 넘어가더라고요.



걸레 달아서 청소하기

걸래를 달아서 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걸래를 사용할 때에는 물기를 꽉~ 짜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찍찍이 방향이 위쪽으로 올라가도록 놓고 걸래판을 올려 놓습니다.


찍찍이 부분을 접어 걸레를 걸레판에 고정합니다.


걸래판을 로봇 청소기 뒤쪽으로 밀어 넣으면 물걸래 청소를 할 수 있는 작업을 모두 마친 것입니다.

동작방법은 일반 청소할 때 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청소 모드는 총 4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아마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벌써 알아보셨을 것이라 생각되어서 패스하겠습니다.


집안에 머리카락도 좀 있었는데 이 녀석이 없는 동안에 청소를 해줘서 얼마나 좋던지 그런데 머리카락은 바닥 회전솔에 잘 끼니 자주 제거를 해줘야겠더라고요.


아마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면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하는 생각을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청소를 잘해줘서 구매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아내가 너무 좋아합니다.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습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