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Sync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이번 시간에는 SideSync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좋은 점 중 하나는 스마트폰 화면 컴퓨터로 미러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미러링하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삼성 사이드링크 처럼 설치가 편한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각각 프로그램 설치 방법과 연결방법을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PC)에 SideSync 다운로드 받기 

스마트폰에 프로그램 설치하기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서로 연동시키기 위해서는 두 기기 모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구글플레이에서 "사이드싱크"라고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합니다. 그리고 나서 화면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컴퓨터에 프로그램 설치하기

이번에는 컴퓨터에도 프로그램을 설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사이드싱크"라고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다 완료되면 방금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 및 SideSync 사용법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 방법은 같은 Wi-Fi 망에 있거나 스마트폰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케이블로 연결해 보았는데요. 컴퓨터 본체와 스마트폰을 케이블로 연결하고 각각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었습니다.



잠시 후에 접근을 허용하겠느냐는 메세지들이 나오면 "허용"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나오는 메세지 모두 허락을 해주면 됩니다.


두 제품이 연결되면 스마트폰 화면을 꺼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종료된 것이 하니라 화면만 꺼진 것이고 실제로 스마트폰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그 화면만 컴퓨터 화면에 나오는 것입니다.


파일 옮기는 방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은 점 중 하나는 파일을 서로 옮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때 매우 편합니다. 

1. 화면에서 옮기고자하는 이미지를 길게 눌러줍니다.

2. 그러면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원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3. 선택을 한 파일을 길게 눌러주세요

4. 선택한 파일을 화면 밖에 있는 컴퓨터 화면으로 옮겨 줍니다.



이 방법으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면 정말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그 외에도 문자를 쉽게 보낼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만 볼 수 있는 실시간 TV를 컴퓨터로 볼 수 있다는 접입니다.


LG U플러스 비디오포털에서 실시간 TV를 실행시킨 화면인데요. 끊기지도 않고 정말 너무 좋네요. 집에 TV를 없애도 될꺼 같아요. 이 외에도 문자 및 앱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너무 편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SideSync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건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이시라면 꼭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윗분들 눈치 안보고 일하면서 폰을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거든요^^. 그럼 오늘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