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쪽번호 수정방법

이번 시간에는 한글 쪽번호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번호를 매기다 보면 보통 첫 장은 표지 제목으로 시작하는데 이 부분까지 쪽번호가 매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쪽번호를 매기는 방법과 첫 장에 매겨진 번호를 감추고 두 번째장 부터 1번이 시작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쪽번호 매기기

먼저 상단에서 있는 메뉴 중 [쪽]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쪽에 관련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메뉴를 클릭하거나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옵션에서 번호 위치와 번호 모양을 선택하고 [넣기]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하단에 번호가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쪽번호 감추기

이제 첫 페이지에 매겨진 번호를 한번 감춰 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서를 첫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쪽] 메뉴를 클릭한 다음 [감추기]를 클릭합니다.



감추기 창에서 감추고 싶은 여러가지 감출 내용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쪽 번호]를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있던 쪽 번호가 감춰졌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쪽 번호가 없어진 것이 아니라 안보이는 것뿐이라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아직도 번호는 1번으로 매겨져있는 상태인 것입니다.







새번호로 시작

이제는 두번째 페이지를 2페이지에서 1페이지로 만드는 것입니다. 페이지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앞에 번호를 변경하면 자연적으로 뒤에 번호도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2페이지에 아무곳이나 마우스로 찍어 커서를 옮겨 둡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새 번호로 시작]을 클릭합니다.


번호 종류를 [쪽 번호]를 선택하고 [시작번호]안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되는데 여기서는 1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까 2라고 나왔던 숫자가 1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중간 중간 번호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연결이 안되어서 그런 문제인데요. 이럴 때는 [감추기]와 [새번호 시작] 기능을 이용하여 번호를 연결 시켜 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