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도형 자르기 합치기 방법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도형 자르기,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내가 원하는 도형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이 때, 기존에 있는 도형을 가지고 내가 원하는 형태의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도형 편집 방법 중 병합, 결합, 조각, 교차, 빼기와 같이 총 5개의 방법을 가지고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빼기와 병합으로 리본모양과 화살표 목차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도형 자르기(빼기)

리본 모양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도형에 리본 모양의 도형은 없는데요. 이런 모양은 만들어 줘야합니다. 먼저 홈 메뉴에 있는 도형을 가지고 네모 상자와 삼각형 도형 그려 넣고 삼각형을 아래 그림 처럼 회전을 시켜줍니다.



이제 삼각형을 네모 상자와 결합시켜 줍니다. 그러면 네모 상자위에 삼각형이 올라가 있는 형태가 됩니다.


이제는 네모 상자와 삼각형을 모두 선택한 다음 메뉴에 있는 [서식]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도형 병합] 메뉴 중 [빼기]를 선택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반대쪽 작업을 해주면 리본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합치기 방법

목차 부분을 만들때 끝 아래 그림 처럼 끝 부분이 삼각형이 목자를 볼 수 있는데요. 네모 상자와 삼각형 도형일 합쳐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먼저 네모 도형과 삼각형 도형을 화면에 그려 놓습니다.


삼각형을 회전시킨 다음 네모 도형과 겹쳐 놓은 다음 두 도형을 모두 선택합니다.



[서식]메뉴를 선택하고 [도형 병합] 중 [병합]을 선택하면 두 도형이 하나라 합쳐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도형 자르기와 합치기를 알아보았는데요. 도형편집 작업에서 유의하셔야할 점은 항상 먼저 선택한 도형에서 뒤에 선택항 도형의 모양을 빼는 것입니다. 항상 먼저 선택한 도형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을 유의하셔야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