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변환 프로그램 카카오인코더 사용법

이번 시간에는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카카오인코더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 주요 기능이자 장점은 모든 영상의 변환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영상에 있는 음성, 음악을 MP3 추출할 수 있고 영상을 합치거나 자막을 합치기도 가능합니다.


카카오인코더 사용법


카카오인코더 주요기능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가장 중요한 변환 기능으로 현재까지 가장 많은 변환 형태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네이비게이션 및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들의 지원 포맷형태로 파일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SWF, FLV 파일 형태로 동영상 변환이 가능하며 동영상에서 음악이나 음성만 추출하여 MP3로 파일 변환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카카오인코더"를 검색하여 다운 받으실 수 있는데요. 사용범위는 기업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을 받아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데요. 보통 사용약관을 보면 어려운 말로 적혀 있는데 이분은 정말 간단하게 적어 놓으셨어요. 


100%무료 소프트, 완전무료 무단으로 사용 가능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이상한 프로그램과 섞어서 배포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 설치하면서 사용약관을 봐도 모르겠던데 이렇게 쉽고 간결하게 적어 놓으신분은 처음 봅니다. 다른 회사들도 좀 쉽게 적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기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메뉴 하단에 보면 [사용법]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아예 설명서를 메뉴에 적어 놨어요.


사용법 4 단계

1단계 : 변환할 파일들 추가

2단계 : 변환설정/기기설정 선택

3단계 : 설정값 변경

4단계 : 인코딩 시작 클릭


정말 딱 이 순서입니다. 그럼 실제로 영상을 변환시켜 보겠습니다.



동영상 변환하기 4단계

프로그램의 단점이라면 드래그앤 드롭이 안됩니다. 그래서 파일을 추가할 때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파일을 직접 찾아가 선택해 줘야합니다.



영상을 선택한 다음에는 [변환설정/기기설정]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여러 제품명으로 나눠져 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해당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삼성]-[갤럭시탭8.9]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3단계로 [변환값 설정]에서 개인적으로 변경할 것을 선택해 주면 되는데 보통은 그냥 [적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영상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으시다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속도변경] 속성 값을 변경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변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만약 변환 파일 위치를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하단에 있는 [폴더변경]을 선택하여 경로를 변경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변환 후 컴퓨터를 종료하고 싶다면 [PC 정원끄기]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변환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이 변환됩니다. 그리고 변환된 파일은 Documents\CacaoEncoder 폴더 아래에 저장됩니다.



원본 파일과 인코딩된 파일을 용량을 비교해 봤는데요. 약 30mb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용량이 적은 태블릿들은 이정도만 되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인코더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기기들이 좋아져서 동영상을 바로 실행할 수 있지만 만약 영상이 기기에도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 한번 해당기기를 찾아서 변환할 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은 용량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