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꾸미기 방법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마 메인 화면이 너무 삭막하실꺼예요. 블로그 처럼 채널도 꾸며 줄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채널 꾸미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는 블로그나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하나의 이미지를 TV, 데스크탑, 모바일, 또 다른 스마트 기기에서 보여주게 만들어줍니다.


유튜브 채널 꾸미기


채널 이미지 사이즈

채널을 꾸미기 위해서는 먼저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를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적절하게 표시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2560x1440 사이즈로 만든 이미지 하나를 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텍스트나 로고 같은 것을 넣으시려면 156x423 사이즈 안에서 넣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일 용량은 4M가 이하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지 만들기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어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부터 큰 사이즈를 만들어 줘도 되지만 이미지 작업을 잘 못하시는 분들은 작게 만들어서 올리는 방법부터 해보시면 근방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에서 [메뉴]-[새사진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사이즈를 1546x423으로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이쁘게 다른 사진을 넣어서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글자만 넣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파일을 저장합니다.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사이즈를 2560x1440 사이즈로 새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개체]탭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아까 만들었던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가운데 설정을 잡아줍니다.


포토샵을 다루지 못하는 저로써는 이미지를 가운데로 정확이 넣을 방법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방법으로 이미지를 불러오면 포토스케이프에서 정 가운데를 기준으로 이미지를 맞춰주더라고요. 가운데에 맞추지 못하면 파일을 올렸을 때 기준이 잘 맞지 않아 이상하게 보이더라고요.


이미지 파일 올리기

이제 만든 파일을 올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유튜브에서 본 채널로 이동을 한 다음 [레이아웃]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위에 화면 처럼 나타나면 [채널 아트 추가] 또는 [채널 아트 수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미지를 추가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미지를 찾아서 올려줍니다. 


올리면 기기에 따라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보기를 해주는데요. 마음에 들면 [선택]을하면 됩니다. 여기서 더 편집을 하고 싶으면 [자르기 조정]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편집해주면 되는데 이때는 그냥 다른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에서 수정을 한 다음 올려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시 내 채널에 들어가면 올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올려 놓고 보니 참 성의가 없어 보이기는 하네요. 다음에 다시 편집해서 이쁘게 바꿔봐야 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채널을 이쁘게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저보다는 다들 이쁘게 꾸미실 것 같네요. 


이상으로 유튜브 재널 꾸미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2)

  • 버블프라이스 2017.09.26 04:22 신고

    유튜브 채널 꾸미기-
    쉽지 않더라고요 ㅎㅎ 저도 기본 사진이랑 몇가지만 꾸몄는데요, 예쁘게 만드시는분들 보면 정말 부럽더라고요

    답글 수정

    • 아빠달 2017.09.28 11:09 신고

      ㅎㅎ 네 맞아요 저도 많이 부러워요.
      유튜브 홈도 이쁘게 꾸미고 썸네일도 잘 만들고 싶은데 그게 안되요 ㅎㅎ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