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 압축풀기 다양한 방법

오늘은 7z 압축풀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친구에게 파일을 받았는데 매번 zip 파일 정도만 알고 있다가 황당하게 파일.7z 라는 파일을 받아서 이거 무엇으로 파일 풀어야하는지 참..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확장자가 7z 파일로 왔더라고도 내가 7z 압축 파일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7z 압축풀기 다양한 방법


압축을 풀기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좋은 점이 압축을 풀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압축까지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7ZIP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본 제작 사이트에가서 받을 수도 있겠지만 요즘 똑 같이 만들어 놓고 있는 사이트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안전한 곳에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네어버 자료실에서  7-ZIP을 검색한 다음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이 좋은 점은 파일을 받을 때 내 PC윈도우 버전을 알아서 확인하고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압출을 풀어도 되지만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쉽게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메뉴 중 7-zip을 선택하고 [압축 풀기] 또는 [여기에 압축 풀기]를 선택하면 쉽게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알집으로 압축풀기

7zip으로 압축을 하지 않고 풀기만 할 것이라면 알집을 이용하여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알집이 없는 컴퓨터에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압축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여기에 압축풀기] 또는 [~ 에 압축풀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반디집으로도 압축을 풀수 있습니다. 반디집도 같은 방법으로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이 다르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확장자를 확인한 다음 알집 또는 반디집, 7zip으로 파일을 해제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