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C클리너!

오늘은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조치 방법으로 C클리너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차를 구매하는 바로 중고차가 되는 처럼 컴퓨터도 새로 구매하더라고 사용하는 순간부터 느려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이 되면 부팅되는 순간부터 인내심을 요구하는 지경까지 되게 됩니다. 사실 이 때에는 그냥한번 밀고 새로 설치할까? 하는 생각까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방법으로 속도를 조금 빠르게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C클리너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파일과 레지스트리 정리로 느려진 컴퓨터를 조금 빠르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졋을 때 C클리너 프로그램으로 정리하기


C클리너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료실에 있는 이미지는 영문으로 나와 있어서 순간 헉 하실 수 있지만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으니 부담가지지 마시고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각각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설치하세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주의 해야할 점이라고 보아야할 지 모르겠지만 바로 설치하면 구글툴바가 설치 됩니다. 설치를 방지하기위해서는 왼쪽하단에 있는 체크 표시를 해제시켜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난 후 실행화면인데요. 상단에는 현재 내 컴퓨터의 제원이 나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메뉴가 나오고 그 옆에는 메뉴와 관련된 내용들이 나옵니다. 영문으로 사용해도 불편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언어 변경을 해볼께요



메인 화면에서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로 나오는 settings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Language가 있는데 이 중 korean를 선택해 주면 우리나라 말로 변경됩니다. 



그럼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하단에 두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분석]과[정리 시작]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분석]을 클릭하면 현재 시스템을 분석하여 삭제할 데이터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바로 삭제하지는 않지요. [정리 시작]을 클릭하면 분석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이제는 레지스트리 정리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불필요한 파일 정리와 레지스트리 정리는 컴퓨터를 아주~ 아주~ 빠르게 만들어 주지는 않지만 관리를 잘한다면 느려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있는 데이터를 다른 드라이브로 옮겨 주시거나 C드라이브 용량을 줄여 주시면 더 컴퓨터 속도는 빨라질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