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vba 기초 개발도구 추가하기

엑셀 작업은 거의 반복적인 작업이 많은데요. 이 부분을 좀 더 자동화하는 방법이 없을까하고 많이 찾았는데 결국 엑셀 vba를 배울 수 밖에 없겠더라고고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vba 기초 개발도구 추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개발 도구가 기본 메뉴에 없어서 새로 추가를 해줘야 하는데요.  엑셀을 잘 모르시더라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근방 추가하실 수 있답니다.


엑셀 VBA 기초 개발도구 추가하기


자동화 처리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엑셀에 새로운 도구를 추가해 줘야 합니다. 기본 메뉴에는 없는데요. 상단에 파일을 클릭하고 [옵션]을 클릭 합니다.



왼쪽 메뉴에 [리본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보면 2번 개발도구 부분에 아무런 체크가 없는데요. 앞에 체크박에서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시 메뉴를 확인해 보면 상단에 [개발 도구]라는 탭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그와 관련된 아이콘들이 나타납니다. 신기한 아이콘들이 많네요


이제 개발도구에 있는 기능들을 사용하여 작업일지를 입력하고 나중에 양식에 맞게 출력하는 것 까지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데이터를 입력을 받고 그 입력된 데이터들이 양식에 맞게 출력하는 vba작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느리게 올라갈 수 있으니 이해해 주세요. 오늘도 꼭 칼퇴근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