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캡쳐 방법 프로필 가리기

인터넷에 재밌는 글을 보다보면 카톡 내용을 캡쳐해서 올려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캡쳐 방법과 프로필을 자동으로 가려보는 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요즘은 카톡PC 버전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카톡 캡쳐 하는 방법과 PC버전에서 캡쳐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캡쳐 방법 프로필 가리기


스마트폰 앱에서 카톡 캡쳐하는 방법

먼저 앱에서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대화창에서 + 기호를 클릭해 줍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맨 오른쪽 끝에 있는 [캡처]를 선택합니다.




이제 캡쳐할 영역을 지정해 줘야 합니다. 시작하고 싶은 첫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주변색과 다르게 밝은 색으로 되면서 네모칸 영역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대화 끝 부분을 클릭해 주면 그 부분까지 처음부터 끝 부분까지 영역이 지정됩니다.



캡처 영역을 선택한 후에는 하든에 [프로필 가리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가 되면서 대화명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 표시를 클릭하면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갤러리에 들어가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PC버전에서 캡쳐하는 방법

PC버전도 비슷합니다. 단지 들어가는 메뉴 위치가 조금 다른데요. 대화창에 있는 三메뉴를 클릭하여 [대화 내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대화 캡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바일과 같은 방법으로 영역을 지정해 줍니다.



마지막에 [모자이크] 부분을 체크해 주고 ↓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캡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저는 여태것 스마트폰에 있는 볼륨키를 눌러서 스크린 캡처를 했네요. 에효~


여러분들도 힘들게 캡쳐하지 마시고 이제는 편한하게 캡쳐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