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셀 엑셀호환 가능합니다.

오늘 처음으로 한글 엑셀호환이 가능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당연히 저는 한글 오피스와 MS오피스 모두 설치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각각 한셀과 엑셀로 파일 작업을 계속해서 해 왔었기 때문에 모르고 있었습니다.


한셀에서는 엑셀 파일 *.xls 파일을 열수 있다는 건 알았는데 엑셀에서는 한셀 .cell를 열지 못하는지 알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서로 엑셀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더라고요.


한셀 엑셀호환 가능합니다.


한셀과 엑셀 구분하기

가끔 한셀과 엑셀을 혼돈하여 한셀에서 작업한 것을 자꾸 엑셀로 작업했다고 우기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뒤에 확장자를 보면 쉽게 어떤 프로그램으로 만든 파일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엑셀 파일의 확장자는 xls, 또는 xlsx 입니다. 그리고 한셀의 확장자는 .cell입니다.


이제 한셀과 엑셀 쉽게 구분을 하실 수 있으시겠지요?




한셀 엑셀에서 파일 열기

요즘 가정에서 한글오피스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한셀을 엑셀로 착각하여 파일작업을 하신 다으면 엑셀에서 파일이 안열린다고 하시는 분들이 제가 파일을 열어서 따로 엑셀 파일로 저장을 했었는데요.


엑셀에서도 한셀 파일을 직접 열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정식으로 호환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불완정하다는 것은 알고 계셔야합니다.


첫번째 방법. 뒤에 확장자를 변경해서 파일 열기

한셀 .cell 확장자를 xls. 또는 xlsx 파일로 변경해 준 다음 파일을 열어보는 것입니다.  F2키를 누르거나 이름 변경하기를 선택 한뒤 뒤에 확장자를 .xls로 변경해 줍니다.



그러면 무시무시한 경고창이 나타나는데요. 그냥 "예"를 클릭하면 됩니다.



파일 확장자를  변경한 후 파일 더블 클릭하면 바로 엑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변경한 것이기 때문에 경고창이 나타나지만 "예"를 클릭하면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한셀 파일 열기

두번째 방법을 보면 위에 첫번째 방법과 비슷하긴 한 것인데요. 확장자를 변경하지 않고 한셀 파일을 직접 열기를 하는 것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생시킨 뒤 [열기]- [컴퓨터]에서 한셀이 있는 파일을 찾습니다. 그러나 보통 엑셀에서는 한셀 확장자자 보이지 않습니다. 이 때 3번 [모든 Excel 파일...]를 클릭합니다.



여러 확장자 중 맨 위에 있는 [모든 파일(*.*)]을 클릭합니다.



아까 전에 안보였던 한셀 파일이 나타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무시무시한 경고문을 보실 텐데요 두려워하지 마시고 "예"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한셀에서 만든 파일을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한셀 파일을 엑셀에서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한셀에서 저장할 때 엑셀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한셀에서 특수 기능을 넣었다면 엑셀에서 실행이 안될 수 있거든요. 하지만 급할 때에는 위와 같음 방법을 사용해서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