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도장 투명하게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도장 투명하게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는 도장을 넣었을 때 [글 뒤로] 보내면 되는데요.


엑셀에서는 한글과 같은 기능이 없어서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엑셀에서는 도장 이미지를 불러와서 이미지를 투명 처리하는 방법으로 [글 뒤로]와 같은 효과를 냅니다.


엑셀 도장 투명하게 만들기


이미지를 엑셀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 있는 [삽입]-[그림] 순서로 클릭합니다.



도장 이미지를 찾아 선택한 다음 [삽입]을 클릭해 줍니다.



이미지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조절 방법은 이미지 모서를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하거나 왼쪽 상단 위에 있는 숫자를 이용여 크기를 조절해 주면 됩니다. 숫자로 조절해 줄 경우 단위가 cm로 되어 있으니 실제 크기 도장 사이즈를 조절하실 때 알맞게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를 투명하게 변경해 보겠습니다. 먼저 도장 이미지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메뉴 상단에 [서식]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색]을 클릭한 다음 맨 아래쪽에 보면 [트명한 색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도장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연필 모양의 아아콘이 나타납니다. 이 연필 모양의 포인터를 투명하게 만들고 싶은 위치 시킨 뒤 클릭을 하면 현재 연결되 있는 부분의 색들이 투명하게 변경됩니다.



아까 보이지 않았던 (인) 글자가 뒤에 보이게 됩니다. 그럼 한글에서 [글 뒤로] 보내는 효과를 내게 됩니다.


이제 엑셀에서도 문서에 도장을 넣을 대 흰 배경으로 넣지 마시고 투명하게 만드는 기능을 이용하여 넣어 문서를 보기 좋게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MS 오피스 > 엑셀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인쇄영역설정 없이 쉽게하기  (1) 2017.10.23
엑셀 최근문서 삭제하기  (6) 2017.09.14
엑셀 입력값 제한하기  (4) 2017.08.03
엑셀 공백 제거방법 2가지  (4) 2017.07.27
엑셀 메모 인쇄하기  (4) 2017.07.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