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도 블로그 카테고리 기능과 같은 재생 목록 이라는 동영상 리스트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재생 목록을 만들어 보고 동영상을 재생 목록으로 옮겨 보도록하겠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재생 목록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하는데요. 아이디를 클릭하여 바로 들어가는 방법과 내 채널을 이용하여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내 채널]을 이용하여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로그인을 한 다음 [내 채널]을 클릭해 줍니다.



상단에 있는 [동영상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재생 목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새 재생목록] 메뉴가 나타나는데 메뉴를 클릭하면 목록 이름을 입력해 주고 4번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여행]이라는 목록이 만들어졌습니다.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넣어보겠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하고 영상 옆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족 영상 아래에 있는 재생목록에서 여행을 클릭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영상이 여행이라는 목록에 들어갔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목록을 만들어 영상을 넣으면 다른 사람들이 관련 영상을 볼때 쉽게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관리도 쉽습니다.


처음 유튜브 시작할 때 목록을 만들 줄 몰라서 참 고생했었어요. 그 때는 우리나라는 가입이 안되었던 시절이라~ 그 때 열심히 해둘껄 하는 생각이 지금듭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