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mp3 음원 추출 방법

youtube mp3 음원 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원을 추출하거나 동영상을 방법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곰오디오로 녹음하기도 하고  오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녹화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1gram player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youtube 에서 동영상과 mp3 음원을 따로 추출하여 받을 수 있더라고요. 1그램 플레이어 프로그램이 7월에 업데이트 되면서 모양이 전과 달라 당황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하나하나 보면서 따라하시면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youtube mp3 음원 추출 방법




# 1그램 플레이어 m3음원 다운받기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1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1그램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타납니다.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1그램 플레이어를 실행시킨 모습인데요. 1그램 플레어의 특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필요한 기능만 담아 가볍다.

- 개인 및 회사에서 사용해도 사용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 자막을 직접 드래그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코덱을지원합니다.






그럼 이제 1그램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유튜브 m3 음원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어를 실생시킨 다음 좌측 하단에 있는 재생목록을 클릭해 주세요.



왼쪽 재생 목록에서 네트웍크에 youtube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유튜브 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동영상을 먼저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영상 아래에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아이콘이 나타났었는데요. 이제는 영상에 마우스를 올려 놓아야 영상은 다운로드하거나 m3를 다운받을 수 있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영상을 다운받고 싶으면 위에 아이콘을 m3 파일을 다운받고 싶으면 음표 ♪ 표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처음 다운로드 할 때에는 추가로 파일을 더 설치해아하는데요. 설치를 하지 않으면 안되더라고요. 두개의 파일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음원을 한번 재생해 봤는데요. 음원도 나쁘지 않고 좋습니다.



지금까지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다운받은 파일은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니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 올리시고 그러면 안되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