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동영상 저장 방법 어렵지 않아요

페북 동영상 저장 방법 어렵지 않아요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재밌는 영상이 올라와 있는데 나중에 다시 보기하려면 찾기가 힘든데요. 이번에는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페북 동영상 저장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따로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방식은 아님) 컴퓨터에서 접속하여 직접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동영상 저장 방법 2가지





# 페이스북에서 동영상 저장 방법

페북에서 영상을 따로 저장(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상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있는 것 처럼 영상만 따로 나오는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동영상 저장] 항목이 나타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을 저장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이제 영상을 저장했으니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페북에서 저장하는 것은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페북에 따로 영상의 링크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저도 이 방법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에는 재밌는 영상이 많은데 그 때 마다 직접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폰에 저장하면 용량도 문제고 관리하기도 어렵습니다. 다만 다시 보려면 데이터 나간다는게 단점 이기는 합니다.


페북 홈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 항목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조금 내리면 [저장됨] 메뉴를 클릭합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저장했던 영상 목록이 나타나납니다. 여기서 영상을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삭제도 가능하고 따로 보관도 가능합니다. 다만 직접 다운받을 수 없는게 문제입니다.




# 페북 동영상 컴퓨터로 다운받기

이번에는 영상을 직접 다운로드해보겠습니다. 컴퓨터(PC)에서 페이스북으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먼저합니다.


그리고 난 다음 상단에 주소를 www.facebook.com 에서 m.facebook.com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 보는 화면 처럼 바뀌는데요. 저장하고 싶은 영상을 찾아 재생을 합니다. 꼭 먼저 재생을 해야만합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뉴 중 [동영상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영상을 저장할 곳을 지정해 주면 mp4 파일로 영상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플레이 해보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영상 저장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스마트폰에서 따로 직접 저장하는 것보다는 위에 처럼 보관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두 가지 방식 중 편하시는 걸로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