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곰녹음기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곰녹음기 프로그램은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애서 재생하고 있는 음향뿐만 아니라 목소리까지 같이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사용법


곰녹음기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과 곰앤컴퍼니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곰녹음기: 바로가기 http://gom2.gomtv.com/release/gom_recorder.htm



다른 무료프로그램은 설치할 때 광고 아이콘들이 설치가 되는데요. 곰녹음기 프로그램은 그런 것이 없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 곰녹음기 기본 설정하기

프로그램 실행 화면인데요 아주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꼭 어플을 보는 느낌인데요.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상태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몇가지 옵션을 설정해 두면 편하게 녹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모드로 들어갑니다.




사용하시는 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기본 설정에서 [파일명 묻지 않고 자동으로 저장]하기와 [시스템 소리끄기]을 중간 값을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1. [파일 이름] 설정을 하는 이유는 파일 녹음을 끝냈을 때 파일 이름을 따로 지정하여 저장을 하겠느냐고 묻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체크를 해놓으면 따로 붙이 않고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만약 항상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을 하려면 이 부분은 체크하시면 안됩니다.


2.  [시스템끄기] 설정을 하는 이유는 녹음을 하는 도중에 다른 시스템 소리 "띵" 하는 소리가 녹음 되지 않다록 하기 위해서 [시스템 끄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 곰녹음기 사용법

간단하게 기본 설정을 했으니 이번에는 녹음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재생시켜 놓고 소리를 녹음해 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곰녹음기 가운데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고 영상을 재생시키면 영상에서 나오는 음악이 자동으로 녹음이 됩니다. 녹음이 끝나면 ■ 모양을 클릭하여 녹음을 마침니다. 



녹음을 하고 나면 우측에 녹음된 파일 명이 나오는데 파일 이름을 클릭하면 편집, 이름변경, 삭제, 폴더열기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 편집 모드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녹음된 파일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편집창이 나타나는데 한분에 보아도 무슨 기능을 하는 것인지 근방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녹음된 파일을 재생

2. 작업중 앞단계로 가거나 취소할 수 있는 기능

3. 구간을 설정하여 구간 밖을 자르거나 안쪽에 있는 구간을 자르는 기능

4. 녹음된 소리를 재생할 때 볼륨을 높이거나 천천히 소리를 키우게 하는 페이드인과 끝날 때 소리를 서서히 작게만드는 페이드아웃 기능이 있습니다.

5. 구간 설정



# 특정 구간 소리 볼륨 올리기

녹음된 파일의 천체 소리를 올리거나 어떤 특정한 부분의 소리 볼륨을 높이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번 볼륨을 높이고자 하는 구역을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2번 [볼륨조절]을 클릭하면 조절 창이나오는데 처음 값음 0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스크롤을 조절하여 최대값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4번 [확인]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아까 설정한 구간의 볼륨이 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구간만 소리가 꺼졌다가 다시 구간이 지나면 소리가 작아지게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녹음된 소리의 전체 높이거나 특정 부분의 소리를 작게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곰녹음기 프로그램은 무료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기능이 필요로 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기능이 모두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말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녹음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곰녹음기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