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빈칸 없애기 방법 3가지

오늘은 엑셀 빈칸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데이터가 없는 빈줄을 없애거나 데이터가 들어 있는 것 중 빈칸이 있는 행을 없애기를 해야할 때 좀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엑셀 빈칸 없애기 방법 3가지


빈칸을 없애는 첫번째 방법은 여러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저도 하나하나 지우는 방법인데요. 줄을 하나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삭제]를 클릭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Ctl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빈칸이 있는 행을 선택하여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위에 빈칸 없애는 방법은 데이터 양이 작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지워야 할 빈칸이 있는 줄이 20개가 넘어가면 하나하나 지우는 시간보다 선택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이동옵션을 이용하면 바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A1~F21까지 데이터 범위를 지정해 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하고 [이동옵션]을 선택합니다.



[빈 셀]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빈칸이 체크 됩니다. 자동으로 선택만 되어도 작업하는데 많이 도웁되더라고요. 이 상태에서 체크된 셀에 마우스를 위치시키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빈칸에 있는 행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삭제 옵션에서 [행 전체]를 선택합니다.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중간에 빈칸의 행이 모두 삭제 되고 행이 모두 위로 올라온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엑셀 빈줄 없애기

또 다른 애들 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처럼 중간에 데이터가 없는 행을 없애고 싶을 때 빈칸 없애기 방법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행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먼저 1. 범위를 지정해 준 다음 2. [찾기 및 선택] - [이동옵션] - [빈셀]을 클릭하면 빈 행이 선택됩니다. 그리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행이 모두 삭제 되고 그 위로 아래 데이터가 모두 올라와 정렬 되었습니다.


빈칸 없애는 방법이 어렵지 않지요? 엑셀을 업무에 사용하면서 느낀 건데요. 엑셀의 함수를 많이 알고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작은 팁을 알아두면 작업 시간을 줄여 줄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