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삽입 방법

엑셀에서 작업할 때 각 셀에 대한 어떤 설명을 하거나 알아두기 쉽게 메모를 해놓으면 작업이 한결 쉬운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에 메모 삽입하는 방법과 메모를 항상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메모 삽입하는 방법


G열에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운영체제를 적어야하는데요. G열에 메모 삽입해 어떻게 하면 운영체제를 확인할 수 있는지 메모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셀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모 삽입]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메모를 적을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모서리를 클릭하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맞춰줍니다.



이제 필요한 내용을 적어 놓으면 메모 삽입은 끝! 



메모 서식 변경하기

메모에 적은 글자를 크게 보게 하고 싶거나 글꼴을 바꾸고 싶을 때에는 삽입되어 있는 셀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모 서식]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서식을 변경시켜 주면 됩니다.






메모 표시 / 숨기기

기본으로 메모 표시는 셀을 클릭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게 설정 되어 있습니다. 이 메모를 항상 나타나게하려면 셀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모 표시/숨기기]가 나타납니다. 클릭 한번 해주면 이제 항상 메모가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 처럼 메모가 항상 표시되어 있는데요. 인쇄를 할 때 따로 설정을 해 주지 않으면 인쇄 할 때에는 메모 내용은 인쇄되지 않습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할 때 또는 설명이 필요할 때 메모를 이용하여 사용하면 정말 작업을 좀 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메모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