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움짤 글씨 만들기

다른 블로그를 보다 보면 밑에 하단에 네이버 모양에 블로그 이름을 넣어 움짤로 이쁘게 꾸며 놓은 블로그가 많은 데요. 이번에 포토스케이프 움짤 글씨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움짤 글씨 만들기

움짤 이미지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이미지가 필요한데요. 먼저 이미지를 부터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움짤 글씨 구성은 아무것도 없는 검색창에 "대디의 IT 공방" 이라는 글자가 하나씩 나타나도록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창 이미지를 포토스케이프로 가지고 온 다음 첫번째 사용할 이미지로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이름을 01로 주고 저장합니다.



이제 "T" 모양을 눌러 글씨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씨를 입력할 때는 한 글자씩 넣는데요 글꼴과 크기를 지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글자 크기 조정 후 입력창에 알맞게 배치 시켜 줍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파일 이름을 "02" 라고 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마지막까지 한자 한자 글자를 넣어 저장을 시켜 줍니다.





총 8개의 이미지를 만들었는데요. 이제 부터 진짜 움짤 만들기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GIF 애니메이션" 클릭한 다음 2번 만들어져 있는 이미지를 그림과 같이 넣습니다.



바로 이미지가 어떻게 보일지 미리 보여지는데 기본 시간 설정이 0.5초로 되어 있습니다. 시간을 변경하려면 [표시 시간 변경]을 클릭합니다. 



표시 시간은 1/100초입니다. 100을 입력해야 1초가 되는 것이지요. 시간을 짧게 줄이면 빨리 지나가고 값을 올리면 천천이 움직입니다. 시간 간격을 알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시간 설정과 다른 작업이 다 끝나면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저장합니다. 저장하게 되면 gif 파일로 저장됩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gif 파일을 블로그에 올리면 이쁜 움짤이 만들어 짐니다.


만들어 놓고 보니 너무 삭막하게 만든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색상도 이쁘고 다이나믹하게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상으로 포토스테이프 움짤 글씨 만들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