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이미지 구글에서 검색방법

상업용 무료 이미지 구글에서 검색방법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미지를 많이 활용해야하는데 저작권 때문에 이미지 사용에 제약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미지를 사용할 때 아예 자체 제작하거나 아님 상업용으로 사용해도 되는 이미지를 검색해서 사용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를 구글에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글에서 상업용 이미지 검색하기

예를 들어서 비트코인 관련 이미지가 필요하다고 했을 때 구글에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비트코인 이라고 검색하고 검색한 다음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이 이미지들은 저작권에 상관없이 모두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마구 가져다가 사용하면 안되고 따로 필터링을 해줘야 합니다.



따로 필터링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고 [고급 검색]을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로 쭈욱~ 내려가 보면 [사용 권한]이 있습니다. 현재는 [라이선스로 필터링 안함] 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맨 아래에 있는 [사용, 공유 또는 수정 가능(상업적 용도 포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새로 [고급 검색]이 나타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관련 이미지를 재검색하여 화면에 보여줍니다.



재 검색해서 나온 이미지는 상업용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으며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면 참 좋겠지만 어려운 분들은 만들어져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실 수 밖에 없으실 텐데요. 사용을 하시더라고 다른 분들의 이미지를 마구 가져다가 사용하지 마시고 저작권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