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입출금 무료 알림 서비스 'NH스마트 알림' 수수료 줄이기

농협이나 기타 은행에서 입출 내역을 문자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아마 월 수수료를 내고 계실 꺼예요. 그런데 해당 은행 앱 서비스를 받으면 무료료 입출금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농협 입출금 무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NH 스마트 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H 스마트 알림' 설치 및 설정


play 스토어에서 'NH 스마트 알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합니다. 그러면 이제 앱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처음에 조금 어렵지만 천천히 하시면 근방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어플을 설치하면 본인 인증, 휴대폰 인증, 약관동의, 계좌등록 순으로 진행됩니다.

본인 인증은 공인인증서 또는 계좌인증으로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받으시려면 스마트폰에 먼저 공인인증서를 복사해 놓으셔야 합니다.


동의 체크가 계속 안되서 왜 그러나 했더니 [전문보기]를 안해서 그렇더라고요. 먼저 [전문 보기]를 클릭하여 약관을 하번 확인 하신 다음 동의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좌를 등록하면 되는데요.  계좌 등록은 같은 종류의 계좌로 3개만 등록 가능하고 사업자가 다르면 같이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농협도 사업자가 다른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제 본인 인증과 계좌 등록을 마치면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간편 보기 설정과 로그인 패턴 설정

매번 알림을 받으려고 하는데 확인하기 위해 계속해서 로그인을 하라고 하면 참 불편합니다. 입출금 내역을 로그인 필요없이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과 패턴으로 로그인을 설정하여 상세하게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신 다음 상단에 있는 [전제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조금 스크롤을 하면 [환경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간편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간편보기 사용]에 설정은 아래 그림 처럼 바꿔 주시면 통장에서 입출금 되었을 때 로그인을 안해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로그인 설정]은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 [간편로그인] 방식은 6자리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과 [패턴로그인]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이용하기에 편합니다. 저는 패턴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좀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수입과 지출 통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입출금 내역을 따로 카타고리별로 분류하여 통계확인 할 수 있고 친구들과 카카오톡으로 이용 내역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용요금이 무료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어플을 사용 하시면 지금 현재 농협에서 받고 있는 문자 알림 서비스를 부대서비스에서 UMS(입출금알림)을 해제하시면 문자 이용 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