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샵) 검색 사용방법

카카오톡에서 채팅을 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거나, 어떤 인터넷 기사를 다른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 카카오톡 #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편하게 검색과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샵)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바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샵 사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샵) 검색 사용 방법



친구와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하다가 언제 개봉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고자 할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카카오톡에서 나가서 검색을 한다음 다시 채팅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화 도중에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 보면 # 이라고 있는데요. 이 #(샵)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입력창에 #모양이 생기면서 단어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원더우먼"이라고 입력하고 옆에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창이 하나 열리면서 입력한 단어로 검색이 된 내용들을 보여줍니다. 영화, 뉴스, 트위터 등 다양한 검색 내용이 나오네요. 검색한 다음 내가 원하는 내용을 찾았으면 아래에 있는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검색 주소와 대표 이미지가 채팅창에 나타납니다.


그렇게 검색한 자료를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굳이 다른 검색 프로그램으로 검색한 다음 URL를 가져다고 붙어 넣을 필요도 없고요 ^^

앞으로 카카오톡 #(샵)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재밌는 내용들을 함께 공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