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투명한 워터마크 만들기

포토스케이프의 단점 중 하나는 투명한 배경을 한번에 만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 이부분에 대한 수정이 없는지 아쉽지만 무슨 이유가 있겠지요



그렇다고 투명한 png 파일을 못 만드냐? 방법이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안에는 다양한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걸 가지고 투명한 배경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럼 천천히 포토스케이프 투명한 배경 워터마크 이미지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투명한 워터마크 이미지 만들기



먼투 뒤에 배경이 투명하거나 투명하지 않은 차이를 학인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배경이 투명하면 그림 위에 올렸을 때 이미지가 그대로 보이고 글자만 보입니다. 그러나 일반 이미지로 만들경우 흰색이 배경이 되어 아래와 같은 이미지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아이콘을 가지고 오는데요. 

윈도우7 기준 경로: C:\Program Files\PhotoScape\balloon 안에 들어 있는 이미지 중 하나를 옮겨 놓습니다. 여기서는 balloon_5.png 파일을 사용했습니다. 




아이콘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임시 액자 [검은선 1줄]을 선택하여 경계선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액자는 나중에 없앨 것입니다.)




[자르기]를 선택하고 아래 그림 처럼 아이콘의 아래 부분 중 일 부분을 선택하고 [자르기]를 선택합니다. ※ 현재 자르기를 한 부분은 흰색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투명한 부분입니다. 단지 우리 눈에 흰색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아래 처럼 자르기를 한 결과가 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배경으로 사용하도록하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크기 조절]을 클릭해 줍니다. 



[크기 조절] 창에서 먼저 [가로:세로 비율 유지]에 체크를 해제하고 가로, 세로 길이를 입력해 줍니다.




투명한 배경에 워터 마크를 만들 수 있는 기초를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여기에 글을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T]를 클릭하여 입력하고 싶은 글을 입력합니다. 옵션도 원하는데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글자 크기를 원하는 사이즈로 줄여 주시거나 알맞게 조절해 주세요




이제 임시로 만들어 놓은 액자 테두리를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액자]를 클릭하여 [액자 없음]을 선택하여 해제 시켜 주세요




배경이 투명해서 흰색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이제 저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을 할 때에는 꼭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시켜 주세요




처음에 있는 저장을 클릭하게 되면 아까 불러온 balloon_5.png 파일에 덮어 쓰게 됩니다. 혹시 실수로 저장을 눌렀다해도 걱정은 하지 마세요. 



원본 파일이 오리지널 폴더 안에 들어 있으니 나중에 다시 붙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적용하기

이제 만든 파일을 가지고 사진에 적용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불러온 다음 1번을 클릭하고 2번 [사진]을 클릭합니다. 




아까 저장했던 워터마크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이미지를 불러온 모습입니다. 글씨 외에 모두 뒤에 배경이 보입니다. 



사진의 투명도도 조절할 수 있는 데요. 알맞게 조절해서 위치를 배치해 하시면 됩니다.




워터마크를 적용시킨 사진입니다. 어떻게 보면 그냥 글씨로 입력해도 되지 않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매번 사진에 글씨를 넣는 것 보다 이렇게 한번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가지고 적용시키면 빠르게 여러번 적용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워터마크 만들기를 해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여러장의 사진에 한번에 적용시켜 보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