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문서 서식 만들기

블로그를 하면서 좀 더 빠르게 글을 쓸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미리 블로그 서식을 만들어 사용하면 편하게 문서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문서 서식을 만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블로그 문서 서식 만들기

먼저 문서를 만들고 싶은 형태를 만들어 줍니다. 제목도 입력을 해줍니다.





문서를 발행하기 전 상단에 있는 [서식]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하단에 있는 [발행]을 클릭합니다.



글 목록을 보시면 상단에 [서식 5] 라고 적혀 있는데요. 문서 서식이 5개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록에도 분류에 서식이라고 나타납니다.





블로그 문서 서식 활용하기

그럼 이렇게 만들 문서 서식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글쓰기]를 클릭하여 새로운 글을 작성할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보면 [서식]을 클릭해 줍니다. [서식]을 클릭하면 만들어진 서식 문서가 나타납니다. 아까 만들어떤 "제품리뷰" 서식을 클릭합니다.




아까 만들었던 서식이 바로 타나납니다. 이 서식에서 글을 작성하면 근방 작성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문서 서식을 활용하면 좋은 점

블로그를 작성할 때 문서 서식을 이용하여 글을 쓰게 되면 우선 글을 체제적으로 작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서식 종류를 다양하게 만들어 놓으면 글을 쓸 때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걱정이 줄어들어 편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좀 더 빨리 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문서 서식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 았는데요. 아직 사용은 안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