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밝기 조절방법과 야간모드 설정

윈도우10 화면밝기 조절방법과 야간모드 설정

화면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모니터에 화면 밝기를 조정하거나 노트북의 기능일 이용하여 화면 밝기를 조절했었는데요. 



윈도우10에는 프로그램에서도 화면 밝기 및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 모드가 있는데요 시간을 설정하면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변경된답니다. 이번에는 화면밝기 조절방법과 야간모드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 밝기 조절하기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시스템에 들어가는 건데요.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설정(톱니바퀴모양)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밝기 및 색]과 그 아래에 [야간 모드]가 있습니다. 먼저 화면 밝기 변경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밝기 값을 21로 낮춰 보면 자동으로 화면 밝기가 조절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데스크 탑에서는 모니터 화면 밝기 버튼을 이용해서 조절하는 것 보다는 윈도우에서 조절하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에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밝기 조절이 안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조절이 되는데 연결된 모니터에서는 밝기 조절이 안되더라고요)



윈도우10 야간 모드 설정


야간 모드 설정은 화면 밝기 변경과 다르게 청색광을 방출합니다. 야간에 작업을 할 때 사용자가 받는 피로를 덜 받게 색을 조절해 줍니다. 옵션으로는 [지금 켜기], [밤의 색 온도] 그리고 [야간모드 예약] 기능 등이 있는데요. 시간 설정과 온도 설정은 직접 체크하시면서 보시면 좋습니다.

(야간 모드는 노트북과 연결된 모니터도 같이 적용이 됩니다. 모니터 기종에 따라 다른가 봅니다.^^;)



야간에 작업 하시는 분들은 이 옵션을 사용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니 잠이 잘 오는지는 알 수 없지만 우선 눈은 편안합니다.



화면 밝기와 야간모드 사용 후기


화면 밝기 옵션은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사용하실 일이 없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fn키와 화면 밝기 키를 조절하면 키를 누르고 들어가는 것보다 더 빨리 적용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데스크탑과 일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니터에서 직접 화면 밝기를 조절 하는 것 보다는 윈도우에서 조절하시는 것이 훨씬 빠르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간에 작업할 때 화면 밝기도 줄어 놓고 사용하시는데요. 야간 모드까지 적용하고 작업을 하면 수면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눈이 편하니 피로도는 줄어 드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가끔 야간모드는 낮에 조금 줄여 놓고 사용합니다.


화면 밝기 모드와 야간 모드는 모두 개인의 따라 다르니 잘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작업 하시는데 많은 도움을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화면밝기 조절 방법과 야간모드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