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onedrive) 사용법과 장단점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하다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드라이브(onedrive) 사용법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nedrive 는 윈도우10에는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윈도우7에서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https://onedrive.live.com/about/ko-kr/


만약 윈도우 계정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은 따로 가입을 안해도 되지만 없으신 분들은 MS 계정을 먼저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입 후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onedrive 설치하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시면 탐색기 창에 아래그림 처럼 구름 모양의 [OneDrive]라는 것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 탑제가 되어 있기 때문에 탐색기를 실행 할 때마다 아이콘을 보셨을 것입니다.



OneDrive를 더블 클릭하면 아래그림처럼 설치화면이 나오는데요. 혹시 아래 그림처럼 나오지 않으면 윈도우 키를 눌러 [모든 앱]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가입한 입력한 계정을 입력해 주고 로그인합니다.



저장 경로를 설정해 주고 파일 동기화를 시켜주면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한 설치 단계는 끝났습니다.





OneDrive 사용법


원드라이브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USB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 처럼 원드라이브에 파일 만들고 붙어 넣으면 동기화 되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또는 다른 PC에서 원드라이브에 로그인을 하면 똑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의 장점은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는 한번 다른 웹 페이지를 열어서 로그인 후 따로 파일을 올리는 방식이지만 원드라이브는 탐색기에서 일반 파일을 복사하거나 옮기 듯 따로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원드라이브의 단점도 있는데요. 동기화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립니다. 네이버와 구글 드라이브 속도보다 동기화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그럼에도 onedrive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원드라이브로 옮기면 바로 PC에 저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은 감수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할 때에는 어떤 서비스가 나에게 맞는지 확인해 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onedrive 사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