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블록계산식 합계 곱 평균 값 구하기

한글 블록계산식 합계 곱 평균 값 구하기


한글에서도 블록계산식을 이용하여 엑셀 처럼 합계, 곱, 평균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영수증 양식을 가지고 값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록 계산식으로 곱과 합계 구하기


한글 작업이 변한 점 중 하나는 편집이 하기에 너무 편하다는 것인데요. 영수증 처럼 표에서 계산을 하려면 조금 어려운 면이 없지는 않지만 한글에서도 블록계산식으로 간단하게 합계, 곱, 평균을 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엑셀 처럼 계산식을 이용하여 값도 계산해 낼 수 있습니다.


블록 계산식을 이용하여 곲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구하고자하는 값에 블록을 씌워 줍니다. 마지막 블록 칸에 결과 값이 들어가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2번 [블록 계산식]을 클릭하면 [블록 곱]이 나타나는데요. 곱을 선택합니다.



그럼 정말 엑셀 처럼 손쉽게 곲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량이나, 단가가 변경되여 값을 조정하면 결과 값도 자동으로 변하게되어 작업하기에 편합니다.



한글은 엑셀 처럼 드래그하여 값을 구할수는 없지만 이렇게 블럭을 씌워서 한번에 값을 계산 할 수 있습니다.



구하고자하는 값의 블럭을 씌워주고 동일한 방법으로 [블록 곱]을 선택합니다.



블록을 씌워 준 부분들의 곱을 모두 구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이제 총 합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부터 아래로 블록을 씌워줍니다.



그리고 블록계산식에서 합계 값을 선택합니다.



총 합계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한글은 엑셀 처럼 다양하게 계산을 하기 조금 힘들지만 블록계산식을 이용하여 쉽게 합계와 곱, 평균은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계산기를 두두리지 마시고 이제 계산식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작업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