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CD mp3 변환방법

음악 CD mp3 변환방법

요즘은 음악을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해서 듣거나 다운 받아서 바로 음악을 듣습니다. 그리고 더 좋은 음질의 파일을 받아서 듣습니다. 거의 음악 CD는 이제 사라진 것이나 다름 없지요.



그런데 저도 가끔 CD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듣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제 컴퓨터에서 CD롬도 없어지고 있는 추세라 그런 CD들은 보관만 하고 음악을 MP3로 변환하고 있습니다. 음악 CD를 MP3로 변환하는 것은 따로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미디어플레이어로 가능합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음악 CD  MP3로 변환하기

윈도우7이상 설치되어 있는 모든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단추키를 눌러 [Windows Media Player] 클릭하여 실행시켜 줍니다. 

※ 당연히 CD롬에 재생할 CD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




실행시켰을 때 아래 그림처럼 나타난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표시를 클릭하여 [라이브러리]로 전환 시켜 줍니다.



왼쪽 하단에 CD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예전에 만든 오디오 파일이라 알 수 없는 앨범이라고 나오네요. 




사상단에 보면 [CD 복사]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트랙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음악을 선택하면 아래 두번째 그림 처럼 활성화가 됩니다.




변환하기 전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복사 설정]을 클릭하고 [형식]을 선택한 다음 [MP3]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메뉴에서 [기타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여러 탭 중 [음악 복사]를 선택하고 [음악 복사 위치]를 설정해 준 다음 복사 설정]도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CD 복사]를 클릭하면 오디오 CD를 MP3파일로 변환하기 시작합니다.





변환을 완료하고 하고 나서 탐색기를 실행시켜 저장 위치에 들어가 보면 오디오 CD가 MP3로 변환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오디오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했었는데 이제는 쉽게 MP3파일로 만들수 있습니다.


요즘 CD를 변환 시키실 일은 없겠지만 사람 일이라는 건 혹시 모르니까요^^ 

이상으로 음악 CD MP3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의 따뜻한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항상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