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폰트 깨지지않게 저장하기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폰트 깨지지 않게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자료를 잘 만들었는데 다른 장소에서 발표할 때 항상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파워포인트 폰트가 깨지지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기본 폰트로 작업 했다면 걱정이 없는데 유료 폰트나 특정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을 했다면 분명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한 폰트를 설치하지 않은 이상 파워포인트 파일을 실행시킨다면 폰트는 반드시 깨짐니다.





그러면 정성들여 만들었던 자료가 엉망이 되는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파워포인트 자료를 저장할 때 폰트를 포함하여 같이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폰트를 복사하는 방법. 이 두 가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폰트 파일에 포함하기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저장 화면 창이 나타나면 아래에 [도구]가 나타나는데요. ▼ 클릭하여 [저장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옵션 창에서 [저장]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로 화면을 내려주세요



[파일의 글꼴 포함]을 체크해 주신 다음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폰트가 PPT 파일에 같이 저장 됩니다.


만약 다른 사람도 PPT 파일을 수정할 수 있게 하려면 두 번째 옵션 [모든 문자포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폰트 파일 복사하기


두 번째 방법은 폰트 파일을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폰트 파일은 C:\Windows 있는 Font 폴더 안에 들어있습니다.



폰트 폴더 안에 들어가 PPT 파일에 사용한 폰트 글꼴을 찾아서 복사하여 발표할 컴퓨터에 같은 위치에 복사해 넣으면 폰트를 깨지지 않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떤 장소에 가서 발표 하더라도 폰트가 깨질까 하는 걱정은 없어지셨지요? 정성들여서 만든 PPT 자료 폰트 때문에 망치는 일은 없으실 것입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폰트 깨지지 않게 저장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