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저장 오류 복구 방법


파워포인트 저장 오류가 일어났을 때 파일 복구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PT 작업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거나 갑자기 창이 닫히는 등 저장 오류가 가끔 일어날 때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거기에 더 당황스러운건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는데 작업했던 파일이 나타나지 않을 때 정말 절망적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 저장하지 않은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저장 오류 - 저장하지 않은 파일 복구 방법

프로그램이 강제로 종료가 되었을 때 다시 실행하면 작업하던 파일이 나타났었는데 언젠가부터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찾아보니 방법은 있었더라고요.


1.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다른 프르젠테이션 열기] 를 클릭해 줍니다.



2. 아래를 쪽을 보게 되면 작게 [저장하지 않은 프레젠테이션 복구]라고 폴더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3. 탐색기 창 하나가 나타나는데요. 그 폴더 안에는 갑자기 프로그램이 닫혔을 때 작업하던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 혹은 C:\Users\해당 계정 아이디\AppData\Local\Microsoft\Office\UnsavedFiles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4. 파일을 선택하여 실행시키면 파워포인트 저장 오류로 저장되지 않은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저장되지 않은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지요? 작업 중 갑자기 프로그램이 종료되었다고 낙심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파일을 찾아보세요. 그러면 쉽게 복원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저장 오류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