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원본 복사하기

버전: 파워포인트213


파워포인트 PPT 작업을 하다가 보면 A라는 파일에서 B라는 파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복사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복사를 할 때 의도와 다르게 원본 파일의 서식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어떻게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를 원본으로 복사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원본 복사하기


1.  원본 파일에서 슬라이드를 복사합니다. 복사하는 방법은 ctrl+C를 하거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복사]를 클릭합니다.


2. 복사하고자 하는 파일에서 복사할 위치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 같이 표시가 나타납니다. 



3. Ctrl+V를 클릭하여 슬라이드를 복사합니다. 그런 다음[ Ctrl ] 아이콘을 클리해 줍니다. 붙여넣기 결과 원본 파일의 서식이 변경되어 잇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이 슬라이드를 원본과 같은 슬라이드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4.  아이콘을 클릭하면 [붙어넣기옵션]이 나타는데 여기서 두번째 있는 [원본 서식 유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원본 파일의 슬라이드 서식이 그대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PPT 작업을 하다 보면 항상 다른 파일에서 슬라이드를 복사해서 사용할 때 서식이 변경되어서 수정을하고 그랬는데 원본 서식을 그대로 사용하면 서식을 변경 할 필요가 없겠지요. 이 기능은 꼭 알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작업하실 때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거든요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원본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